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내호텔, 페이스북 등 SNS 이벤트 활발
    트래블릭 2011. 11. 29. 18:01

    '노보텔 강남 팬 되기' 이벤트 페이지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프랑스계 체인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연말을 맞아 201112월 말까지 페이스 북에서 노보텔 강남 팬 되기이벤트를 진행해 총 4개의 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등을 선사한다..

     

    페이스북 사용자라면 이용이 편리한 이번 행사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가고 싶은 레스토랑의 이름을 적고 친구를 태그해 그 친구들이 노보텔 강남의 팬이 되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호텔측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보다 다양한 직업군과 폭넓은 연령대가 호텔의 단골 고객이 되어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벤트 당첨시 호텔의 일식당, 뷔페, 유러피안 레스토랑, 펍 바 등 총 4종류의 각기 다른 레스토랑 2인 식사권 4매씩을 선사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20121월 초 호텔 홈페이지 혹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다.

     

    이 호텔의 SNS 마케팅 담당자 이수연씨는 페이스 북 친구들만 누릴 수 있는 깜짝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되고 페이스북에서 친구하기를 통해 노보텔 강남의 친구가 되면 일반 고객이 누릴 수 없는 이벤트를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페이스북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유투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호텔 시설을 예약할 경우, 객실과 레스토랑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567-1101

    페이스북: www.facebook.com/novotelseoulgangnam

     

    롯데호텔 어플리케이션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011530, 자사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오픈해, 현재 6953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런칭 프로젝트를 대학생과 직접적인 협업을 통해 진행해 SNS 주요 이용 계층인 젊은 층의 의견을 적극 수렴했고, 프로젝트에 참여한 5명의 대학교 학생들은 텍스트적인 비즈니스 이론을 실제 업무에 접목하며 컨설팅 산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는 단순히 호텔에 대한 실시간 질의 답변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개인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섯가지 키워드인 비지니스, 로맨스,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릴랙세이션으로 다양한 테마의 글과 이벤트를 제공해 일관성 있는 메시지 전달이 눈길을 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는 포토 이벤트와 파티팩 선물 증정 이벤트가 있다. 포토 이벤트는 남산 트래킹 코스를 알리고자 진행했으며, 참가자 2명을 추첨해 하얏트 리젠시 괌 또는 사이판 각 4박의 숙박권을 증정한다. 파티팩 선물 증정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이브 패키지 고객이 팬 페이지에서 파티팩쿠폰을 출력하거나 이미지를 모바일에 저장해 제시하면, 체크인 시 파티 용품이 들어있는 파티팩을 선물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QR코드를 플라이어로 제작해 전 객실에 비치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문의: 02-797-1234

    페이스북: www.facebook.com/grandhyattseoul

     

    롯데호텔의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가장 활발하게 운영 중인 롯데호텔 페이스북에서는 레스토랑 프로모션(레스토랑의 특선 메뉴 이벤트를 SNS 상 스페셜기프트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 할인이나 샴페인1병 추가 증정 등의 혜택 제공)이나 롯데호텔 이용 후기 이벤트 등 SNS를 활용한 다양한 혜택을 늘 새롭게 바꿔가며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 , , , 중문의 4개 국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롯데호텔의 국내외 전 체인호텔 시설과 이벤트에 관한 정보, 로케이션 안내 서비스 등 호텔이용객에게 유용한 각종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호텔 전용 프리미엄 소셜 커머스 마켓을 도입, 파격적인 가격의 특정 할인 상품을 오직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단기간 안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한편 롯데호텔은 SNS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고 장래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국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 SNS 마케터 소셜리어를 선발한다. 이들은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소셜네트워크의 중심이 되는 각종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 www.facebook.com/lottehotels

     

    댓글

@creativeyeon